애니멀고파크는 '반려동물과 함께 세상을 만들다'라는 표어를 가지고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상품 판매를 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이다. 애니멀고파크 도봉점은 서울 강북에서 처음 선보인 매장으로 애견카페, 애견미용실, 애견유치원, 애견호텔로 구성되어 있다. 키아이종합건설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와 보고 싶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능성을 갖춘 자연 친화적 디자인으로 이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려 했다. 공간마다 공조와 냉난방 시설을 고루 갖추고 따뜻함, 안전이 느껴지는 색온도 및 컬러, 재료와 마감재를 사용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머물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애견카페는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자유롭고 편안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주었다.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 함께 하지 않는 일반 이용자들도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자연의 컬러를 주로 사용하고, 바닥과 벽체를 미끄럽지 않고 탄성이 있는 재료로 구성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애견미용실은 대형견, 중형견, 소형견의 크기에 맞는 세 가지 타입의 욕조를 제작해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목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미용실에서도 반려동물을 기다리는 동안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과 용품 구매가 용이하도록 매대를 배치했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사회성 훈련을 위한 애견유치원은 반려동물들이 교육받고 뛰놀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큰 창을 이용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을 실내로 들여와 반려동물들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고 즐길수 있게 배려했다. 대형견과 중소형견의 놀이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세 곳으로 나누었고,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춰 시선을 차단하고 반려동물 관리사의 시야는 확보했다. 애견호텔은 두 개의 룸으로 나누었는데 대형견과 중형견 1실, 소형견 1실 총 40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주재료를 목재로 제작해 대형견부터 소형견까지 다양한 크기의 반려동물이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설계했다.

 

키아이종합건설

WEB: kiaicon.com

EMAIL: kiaicon@naver.com

CONTACT: 02-588-3414

 

프로젝트명: 애니멀고파크 도봉점

설계: 키아이종합건설

시공: 키아이종합건설

위치: 서울시 도봉구 우이천로 296 (쌍문동 103-247) 1~2층

규모 및 면적: 1층 애견카페 45m2, 애견미용실 48m2

2층 유치원 및 호텔 187.81m2

바닥 마감: 컬러 에폭시, 네오플렉스, 모노륨

벽 마감: 수성페인트, 데코타일, 인테리어필름, 모노륨

천정 마감: 수성페인트

사진: 임정훈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